Hifi-Tuning사의 신제품 노이즈 디스트로이어
* Kemp SNS Plug와 동일 제품입니다. (SNS Plug 제품소개보기)
오디오에 공급되는 전기의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 없이 중요합니다. 독일의 Hifi-Tuning사는 전기와 관련한 많은 오디오제품을 공급하여 대단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독일은 우리와 같은 전원 플러그 규격을 사용하고, 전압도 230V로 비슷합니다. 이미 그 탁월한 성능으로 국내에서도 많은 분이 사용하시는 Ultimate Silver Ceramic Fuse, Schukoplug HiFi-Tuning Ultimate, 그리고 이번에 소개하는 Noise Destroyer는 모두 독일에서 순수 제작된 제품으로 그 성능과 품질이 우수합니다.
Noise Destroyer
전기의 품질 문제는 주로 전압변동으로 나타나는 불안정한 전기공급과 각종 노이즈로 압축됩니다. 전압변동은 해결하기 어려운 문제로 극히 일부 전원재생성(Regeneration)제품들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그 외에 AVR타입의 제품은 득보다 실이 많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지금까지의 오디오전원 관련 기기들은 각종 노이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많은 애호가들의 사용경험에 의하면 거의 모든 제품이 장단점을 가지고 있어 호불호가 갈립니다. 우선 음이 여위어지고 힘이 없어지는 문제, 그리고 기기 고유의 착색을 피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원인은 전기공급선상에 각종 필터, 트랜스, 그리고 추가된 전원선과 컴퓨터 등의 영향이라고 보여집니다. 또한 비용은 비용대로 들어갑니다. 여기에 아주 간편하고 비교적 저렴한 해결책이 있습니다.
노이즈 디스트로이어는 병렬 Shunt방식의 필터로써, 매우 미약한 전기만 흐르고 전류흐름에 방해를 전혀 주지 않습니다. 또한 앞에 언급한 다이내믹이나 음의 착색에 전혀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또한 전원선이 필요 없습니다. 물론 노이즈 문제의 완벽한 해결책은 아니나, 전혀 해를 주지 않으면서 저렴한 비용으로 전원품질을 개설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이즈 디스트로이어 특징
1. EMI와 RFI 및 각종 노이즈 제거 필터
2. 전류계에 병렬로 접속되는 필터. 다이나믹 손실이 없습니다.
3. 광대역에 걸쳐 초고속 반응으로 대응합니다. 대응 대역폭은 1기가 헤르쯔에 이릅니다.
1 Giga Hertz/Cycle(1,000,000,000Hz)
4. 자체 임피던스가 매우 낮습니다.
5. “플러그 앤 플레이” 아주 간단한 설치
6. 과전압과 서지 프로텍터
하이파이튜닝 노이즈 디스트로이어는 병렬 필터입니다. 그냥 전원 콘센트에 꽂으면 설치는 끝납니다. 설치 위치는 다음과 같은 노이즈의 원천이 되는 기기에 가까울수록 좋습니다.
디지털소스기기, A/V기기, 형광등, 할로겐등, 트랜스포머, 냉장고, 컴퓨터, 전열기기 등등.
최대의 효과를 얻으려면 노이즈 디스트로이어를 다양한 장소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노이즈 발생장치 근처마다 설치하는 것을 강력히 추천합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는 어쓰(접지, 그라운드)와 연결되었을 때 최대의 성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과전압과 induction charge에 대응합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의 전류 소모는 단지 0.25mA (110V일 경우)에 불과합니다. 즉 0.00275와트를 소모할 뿐입니다.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낮아지는 노이즈플로어
2. 더욱 명확해지는 음
3. 거친 고역을줄이고 저역의 윤곽을 뚜렷하게 해줍니다.
4. 깊고 넓어지는 사운드스테이지
HE2007 (미국 New York)사용기사
하이파이튜닝사의 노이즈디스트로이어가 뉴욕에서 열린 HE2007쇼를 통해 선보였습니다.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뉴욕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열린 HE2007쇼에서 하이파이튜닝의 부스는 아주 훌륭한 소리를 들려주는 부스였습니다.
이 자리에서 신제품 “노이즈디스트로이어”가 미국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누구나 효과를 인정할 수밖에 없는 인상적인 데모가 있었고, 준비한 재고가 소비자, 리뷰어들로 인해 몇 시간 만에 동이 나는 성황을 이루었습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의 데모는 AC라인에 존재하는 노이즈의 많고 적음을 귀로 들을 수 있게 해주는 “노이즈디텍터”를 통해 이뤄졌습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의 설치는 매우 간단해서 벽체의 빈 콘센트에 꽂으면 되는데, 노이즈가 완전히 사라지는 것을 누구나 알아차릴 수 있었습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의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 감을 잡기위해 PS Audio Noise Harvester와 비교를 해봤습니다. Noise Harvester를 10에서 12개를 사용 했을 때의 효과가 한 개의 노이즈디스트로이어 효과와 비슷했습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는 병렬 AC 필터입니다. 벽체의 빈 콘센트에 꽂으면 설치는 끝납니다.
이것은 AC 회로에서 RFI와 EMI를 제거하면서 매우 적은 전류(0.25mA)만을 소모합니다.
그 결과 노이즈 플로어가 더욱 낮아져 음질과 화질의 향상을 가져옵니다.
노이즈디스트로이어는 병렬 연결방식이기 때문에 전류의 제한이 없습니다. 즉 다이나믹 저하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것은 지금까지 나타난 플러그인 방식의 필터장치 중에서 진정으로 가장 효과적인 제품입니다.
앞의 예와 같이 대도시에 위치한 메이저 호텔 복도의 더러운 AC라인을 한 개의 노이즈디스트로이어만으로도 충분히 감당한다는 사실에 비추어, 노이즈디스트로이어는 당신의 집 오디오회로에서 그 효과가 충분할 것이라는 것을 확신할 수 있을 것입니다.
|